종합검진 진행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는 일반건강진단(공단검진)과 암 검진(해당되는 분에 한합니다.)을 함께 진행하신 경우 그 결과를 국민보험공단 서식에 맞추어 동봉합니다.
개인종합검진(또는 직장단체종합검진)과 일반건강진단을 함께 받은 분은 일반건강 진단 결과와 종합검진 결과를 동시 또는 1주일 정도의 시차를 두고 받게 됩니다. 이 두 가지 결과의 설명 내용이 다소 차이가 나는 경우에 대해 그 이유를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.
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정한 운영세칙에 따라 실시되는 일반건강진단은 그 판정기준과 기재요령이 우리원 종합검진의 판정기준 및 기재요령과 다를 수 있습니다.
< 예1> LDL-콜레스테롤(저밀도 콜레스테롤) 수치
- 일반건강진단 : 중성지방 수치가 400 미만인 경우는 계산에 의해 추정한 값을, 중성지방 수치가 400 이상인 경우는 실제로 측정한 값을 기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- 종합검진 : 중성지방 수치에 상관 없이 실제 측정한 값을 기재합니다.
< 예2> 흉부 X-레이 판독 결과
- 일반건강진단 :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미리 정해놓은 몇 가지 판독 문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기재하도록 되어 있어서, 우리원에서 이전에 받은 CT등 더욱 정밀한 검사와 비교하여 설명하거나 외과적 수술 등의 흔적에 대해 설명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.
- 종합검진 : 우리원에서 과거에 받은 모든 관련 영상 및 검사와 비교하여 판독하고 기재합니다. |